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4:39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전문의로 성장할 때까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직업은 의사였습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시절을 보면서 해당 분야에 진출하기 어렵다고 느꼈어요. 의사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의대에 가려면 상위 0.1%이내에 넣어야 했어요.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지만 제 성적으로는 집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의사의 꿈을 포기하고 성적에 맞춰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다.진학한 후에도 의료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그래서 의학 관련 동아리에 가입해서 해당 분야의 일자리를 파악해 봤습니다. 교양 과목도 의료에 관한 강의 중심으로 수강했습니다.이렇게 계속 관심을 갖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이쪽으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의사 같은 일은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 내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


    그리고 저는 이곳에 진출한다는 감정을 품고 갖춰야 할 스펙이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자격증 중 제 관심을 끈 것은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이었어요.의료서비스에 대한 기획, 관리, 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 분야에서 마스터로 일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취업 준비를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그때가 아내 소음이었어요. 아무래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이다 보니까 더 관심을 가졌던 것 같은데요.기회는 왔을 때 잡아야 해요! 그때가 저에겐 "기회"였다고 의심합니다. 그래서 더 못 느끼고 그 자격증을 따는 것으로 감정에 이끌렸습니다.​


    >


    어떻게 공부를 해나가야 할지 상상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에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에 성공한 분의 소감을 보게 되었는데요, 이 분은 한/검/평/이란 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셨거든요. 이쪽을 선택한 이유를 샅샅이 뒤졌습니다. 정스토리의좋은점이많아요. 해당교육원은소비자만족도 1위위에올라있었어요. 교육 과정도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또 장/학/지/원이/벤/토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당시취준생신분이었던저로서는비용부담이없다는것이너무나좋다고생각했습니다. 교육과정이나 수업을 지도하는 교수도 실력이 뛰어났습니다.아주 적절한 학습환경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곳에서 자격증 시험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는데 이미! 수험요건을 먼저 알아봤습니다. 의료관련업무를해야하기때문에관련학과에진학해야하는지아니면따로교육을받아야하는지등의제한이있을수있다고생각했기때문입니다.다행히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고등학교 이상의 졸업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시험 공부를 시작하고 나는 다 sound에서는 하루에 6시간씩 공부를 하고 나쁘지 않고 갔어요. 온라인 수업이었기 때문에 시각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저의 경우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집중이 안되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가끔 친국을 만났고, 나쁘지 않은 날에는 약속시간보다 빨리 나쁘지 않기 때문에, 카페에서 공부를 하기도 했습니다.당시에는 모바 하나로 강의를 수강했어요. 처음단e러닝시스템을갖추다보니강의화질이나쁘고잘라지는등의문제점은단하나나쁘지않아도생기지않았습니다. ^^​


    >


    제가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긴 했지만 자격증 공부를 한 것은 당시가 아내 이야기였습니다. 그 때문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었어요."저렇게 저를 잡아준 건 바로 지도교수였는데요. 그동안많은학생들을가르쳐오시는과정에서어떻게공부를하고과하는것이좋을지비결을많이쌓고있었어요.교수님은 기본 개념부터 공부하라고 이야기를 해 주셨어요. 아내 목소리부터 억지로 외우면... 중간에 포기할 수 있다는 조언도 해주셨어요.이 분야에서는 전문지식을 어느 정도 과인하고 있는지가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기본 개념을 제대로 숙지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덧붙였습니다.​


    >


    그래서 저는 무리하게 공부하지 않고 기본 개념부터 하나하나 배워갔습니다. 처음에는 진도도 나쁘지 않고, 나아가는 속도가 조금 느릴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그런데 꾸준히 공부를 해서 나빠지기 전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기본 개념을 정리해서 나쁘지 않고 어려운 이야기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꼭 명심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즉,혼자공부하는시간을많이확보해야되요. 저같은 경우에는 인강을 시청하고 나서 복습하는 시간을 잘 가졌어요.복습을 할 때에는 그날 배운 스토리를 그 날 꼼꼼하게 검토했습니다. 개념 정리부터 문장 풀이까지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잘 외우지 못하는 부분은 따로 개인노트에 옮겨 적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봐왔습니다.이렇게 꾸준히 공부를 해서 나쁘지 않게! 어느 순간 점수가 확 올랐어요. ^^;;​


    >


    점수가 많이 올랐다고 해도 끝까지 방심하지 않았어요. 돌다리도 두드려보자! 라는 소견으로 시험 초반까지 최선을 다해 공부했습니다.시험을 앞둔 시점부터는 기출문재를 풀면서 실전감각을 키워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어떤 유형의 글재료를 출제하는지를 파악하면서 실제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였습니다.확실히 기출문재를 풀어보니 저의 문재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교재 위주로 공부했잖아요. 그러다 보니 어떻게 글재주에 가까워져야 할지 몰라 당황할 때가 많았어요. 이 과정에서 실수도 많이 저질렀습니다.​


    >


    그래서 저는 기출문재를 푼 뒤 다시 정리할 때를 가졌습니다. 교육원이 제공하는 문제풀이 강의를 시청하면서 하과인씩 모아서 과인에게 갔던 것입니다.이렇게 공부를 하기 전까지는 통과에 대한 자신이 없었어요. 불안한 견해가 항상 저를 힘들게 했어요. 하지만기출문제를풀어보고부족한부분을보완해서과인간뒤부터자신감이생겼습니다. ^^;;​ 결말. 저는 공부를 시작한지 꼭 2주일 만에 통그와울 수 옷슴니다. ​


    >


    시험에 합격해서 본인이라면 자격증 발급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최종 수령할 때까지 걸리는 기간은 대략 3주일 정도 되게요.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상장형과 카드형 두 가지로 발급되는데, 저의 경우 상장형은 집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카드형은 지갑에 넣어두었습니다.아참, 그래서 자격증은 우편으로 배달하는데 정스토리 편리하죠? 몇몇교육기관에서는방문수령을하고본인,서류를제출해야발급이된다고합니다.이곳은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발급 신청만 누르고 첫 주 첫 정도만 기다렸더니 집으로 배달돼 왔어요. ^^​


    >


    꿈을 이루기 위해서 무턱대고 도전했습니다. 아내의 말에는 무모한 도전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하나하나 공부하다 보니 나쁠 건 없고 자신감도 생겼고 확신을 갖게 됐어요.왜 이렇게 무모하게 도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이루고 싶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 저것 생각하는 내용이고, 하나로 시작해보세요. 어느 순간 골문 앞에 도착해 있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그럼 이만 포스팅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시에서도 제가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서 많은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국한-edu.net/



    >



    댓글

Designed by Tistory.